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000포기 전달

등록일
2022.12.01
조회수
1,793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김장철을 맞아 전국 각지의 자생한방병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연말 취약계층 지원에 힘을 보탰습니다.

 

대전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이 김장김치를 정성껏 버무리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자생의료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시작되어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시기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지원을 빠트리지 않았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자생의료재단 소속 임직원과 자생봉사단 총 100여명이 참여하여 1000여 포기에 달하는 김장김치를 준비했습니다. 청주·대전·광화문·목동·일산자생한방병원 등 각 지역 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배추를 절이고 무와 파를 채썰어 각종 양념과 함께 김칫소를 만드는 등 추운 날씨 속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청주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과 자생봉사단원들이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가장 먼저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 청주자생한방병원의 김장김치는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 보내졌습니다. 이후 대전자생한방병원에서 마련된 김장김치도 대전시 탄방동 행정복지센터와 다음세대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양일간 준비한 김치를 한국기능장애인협회와 서울·경기지역 시각장애인연합회에도 기탁할 계획입니다.

 

대전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이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요즘, 전국 김장김치 나눔 봉사자들의 정성이 우리 사회에 온기를 더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과 전국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은 소외된 이웃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강구·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한방의료봉사, 교육·장학사업, 물품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의료사업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문화 형성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