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자생 비수술척추치료 안내하는 모습 - 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등록일
2023.03.23
조회수
1,287

자생의료재단이 주최하고 국가보훈처와 자생한방병원이 후원하는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히든 히어로, 숨은 독립 영웅들을 기억하다’가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지난 21일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은 자생의료재단이 자생한방병원 설립자 신준식 박사의 선친이자 자생 치료의 근간이 된 청파험방요결을 집필한 독립운동가 한의사 ‘청파 신광렬 선생’의 독립운동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역사 속에 묻힌 독립운동가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실시하고 있는 공모전입니다.

 

2회째 맞는 이번 공모전은 다시 새겨야할 숨은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영상, 웹툰, 일러스트·캐릭터, 평면회화 부문으로 2022년 11월 21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6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창의성, 완성도, 주제의 적합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내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국가보훈처장상) 1팀 △금상 6팀 △은상 5팀 △동상 5팀 △크리에이티브상 12팀 △특별상 7팀, 총 36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작(영상 작품) 중 일부 캡처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독립정신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독립운동가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수준 높은 완성도로 참여해주신 응모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시상식은 3월 3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비전타워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작은 자생의료재단 홈페이지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