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함께 손을 모으는 모습 - 자생의료재단

식단만 바꿔도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등록일
2024.09.19
조회수
2,048

잡곡밥,생채소 등 건강 식단
 

최근에는 건강과 노화방지를 위한 저속 노화 식단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신체 기능 저하와 노화를 겪게 되는데, 이 때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노화 과정을 둔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천천히 나이 들 수 있는 비법 저속 노화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생선, 계란, 야채등의 식재료를 들고 있는 남자
 

연구결과에 따르면 30~40대를 중심으로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고 하는데, 현대과학 기술의 발달하여도 인간의 노화는 막을 수가 없습니다.

 

다만 그 속도를 줄일 수 있는데 저속 노화란 건강한 식단과 생활 습관을 통해 신체 노화를 천천히 늦추는 것입니다.

특히 식습관과 영양분 섭취가 노화 속도를 늦추는 핵심 포인트이죠! 


잡곡밥, 생선, 호박찜, 진미채, 미역국 등 한식 상차림
 

과식이나 불균형적인 식사, 단순당, 정제 곡물은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여 노화를 촉진합니다. 

단순당은 탄산음료와 주스, 아이스크림 등에 많이 들어 있고 흰 쌀밥과 떡, 빵 등에는 정제 곡물이 사용되므로 이러한 음식들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나물이나 채소, 약간의 동물 단백질을 섭취하고 혈당 지수가 낮은 재료로 구성된 식단을 준비해 보세요.

저속 노화 식단은 브레인 포그와 우울감, 집중력 저하, 건망증, 염증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대사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저속노화식단 tip
 

저속 노화 식단은 다음과 같은 TIP을 지켜주시면 좋습니다.


- 식사 때 다양한 채소를 함께 먹기

- 하루 한번 생야채 먹기

- 단백질은 매끼마다 골고루 챙겨 먹기

- 튀긴 음식 적게 먹기

- 액상과당이 든 주스나 음료 제한하기

- 채소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으로 식사하기

 

밥, 국, 야채, 나물, 생선, 계란 등의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있는 여성
 

저속 노화 식단은 소화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근감소증 환자 또는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속 노화 식단을 위해 특정 음식을 과도하게 자제하면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다양한 음식을 균형있게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 등을 병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속 노화 식단은 꾸준히 하면 몸의 붓기와 염증을 해결해주고 치매 가능성이 예방되어 중추신경계 기능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노화를 천천히 겪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저속 노화 식단을 시작해 보세요.

부담없이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저속 노화 식단으로 건강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자생한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