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 실험 연구

한의학 R&D 연구하는 모습 - 자생의료재단
모집 종료

'허리디스크'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기간 아이콘 - 자생의료재단기간
2015.09.25 ~ 2015.11.25
조회수
3,787

‘허리디스크’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자생한방병원에서 ‘허리디스크’ 진단을 받고 다리 통증을 가진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허리디스크’란 척추뼈와 뼈 사이의 구조물인 디스크가 돌출되어 요통 및 신경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본 임상 연구는 허리디스크 질환에 대한 한의사의 임상진료지침에 포함된 신바로약침의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를 위한 임상적 연구입니다. 또한 요추 추간판 탈출증 치료에 가장 빈번하게 사용 되는 양방치료를 분리하여 실시하고 그 효과를 비교하고자 하는 연구입니다.

 

[ 대상 ]

 

- 나이 만 25세에서 만 55세 이하 남,녀

- 하지 방사통이 있는 자

- 임상연구 전 기간에 참여 가능한자 (수도권 거주자)

- 본 임상시험에 자발적으로 참여를 결정하고 동의서에 서명한 자

 

[ 모집 기간 ]

 

2015년 09월 01일부터 2015년 12월 30일에 거쳐 총 60명모집 (조기종료 될 수 있음) 

 

[ 참여 혜택 ]

 

매 방문시 소정의 교통비 지급되며 임상시험 참여로 발생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임상시험 기간 동안 본 임상시험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되는 모든 검사비(MRI, 혈액검진), 진료비 (약침, 침, 물리치료, 양약, 한약)는 무상으로 제공되며 방문기간 동안 소정의 교통비와 답례품을 드립니다.

 

[ 참가 방법 ]

 

선정 제외기준확인, 통증설문, MRI 및 임상병리검사를 통하여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방군, 양방군으로 무작위로 나누어 치료가 진행 되며 선정 이후 약 12주간 총 13회 방문

(1주 2회씩 총 8회 치료 / 치료 종료 후 약 2주 간격으로 4회 방문)   

 

[ 참가 신청 ]

 

연구에 지원 및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상담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후 담당 연구자 및 연구코디네이터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받을 것입니다.

 

자생한방병원 대표전화 1577-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