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의 세계화

한의학 R&D 연구하는 모습 - 자생의료재단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 카타르서 군의무사령부 군의관 대상 한방 치료 강연

등록일
2019.05.03
조회수
2,498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가 카타르 군의무사령부 군의관에게 한의학 강연을 펼치고, 한방 치료의 우수성을 알렸습니다.

 

[사진설명]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가 카타르 군의료 전문의 센터에서 척추측만증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는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의 초청으로 지난 29일(현지시간) 카이로 도하에서 군의관, 간호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치료 강연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신준식 박사는 동작침법(MSAT), SJS 무저항요법 등 한방 비수술 치료법의 원리와 효능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한방 치료가 낯선 카타르 군의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치료 사례를 담은 시청각 자료도 준비해 청중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특히 응급 침술인 동작침법(MSAT)의 효과가 군의관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습니다.

 

[사진설명]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가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에서 한방 치료 시연을 펼치고 있다

 

신준식 박사는 “부작용이 적고 즉각적인 통증 완화 효과가 장점인 한방 치료법은 군인이나 운동선수처럼 활동량이 많아 근골격계 통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라며 “근골격계 질환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한방 치료법은 임상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강연 이후에는 카타르 군의무사령부 소속 군의관들이 부작용이 적고 즉각적인 통증 완화를 보이는 한방 치료법의 활용 가치에 대해서 논의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또 자생한방병원과 카타르 군의무사령부는 카타르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이를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카타르 군의료 전문의 센터(Military Medical Specialty Center)에서 군인과 군인 가족들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치료도 실시했습니다. 척추디스크(척추추간판탈출증)∙척추관협착증 수술을 받았지만 후유증으로 앓고 있는 환자들이 주로 진료소를 찾았으며, 구안와사, 뇌졸증 환자도 한방 치료를 받았습니다.

 

[사진설명]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카타르 군의무사령부 관계자들이 업무협의를 하고 있다

 

카타르 군의무사령부는 이번 한방 치료와 강연에 만족감을 표하며 향후 원활한 한방 치료를 위해 현지 환자를 자생한방병원으로 송출하는 내용과 카타르 군의무사령부 의료진 대상 한방 치료법 교육에 대한 업무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한편 이번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의 초청은 지난 1월 ‘한-카타르 헬스케어 심포지엄’ 프로그램을 통한 카타르 현지 진료와 3월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메디컬 코리아 2019’에서의 만남이 계기가 됐습니다. 카타르 군의무사령부는 자생한방병원과의 두 차례 만남을 통해 한방 치료법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보여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