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식

일산자생, 고봉산 찾아 환경 정화 봉사활동 실시

등록일
2023.04.12
조회수
838

일산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익)은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시 고봉산을 찾아 쓰레기를 수거하며 산불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발화 요인들을 제거하는 등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이 고봉산 정화활동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 17명은 1.2km의 고봉산 둘레길 주변을 오가며 널브러진 쓰레기와 잡목들을 수거했습니다. 이와 함께 산불의 촉진제 역할을 하는 낙엽까지 꼼꼼하게 치우며 산불 방지에도 힘썼습니다. 환경 정화 후 수북히 쌓인 쓰레기 더미는 안전하게 모아 종류별로 분리 배출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이 고봉산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번 고봉산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한 일산자생봉사단 이경완 봉사단장(65)은 “음료 캔이나 반려동물 배변봉투 등 등산객이 버린 쓰레기뿐만 아니라 담배꽁초도 다수 발견돼 산불이 우려되기도 했다”며 “등산로를 깨끗하게 치우고 나니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기분”이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김영익 병원장은 “산림 보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 속 일산자생한방병원이 산불예방 및 환경보호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산과 숲은 후손들을 위한 소중한 자원인 만큼 깨끗하게 가꾸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이 고봉산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편 일산자생한방병원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위한 희망드림 장학금, 김장김치 나눔, 독거 어르신 대상 이부자리 지원 등 다양한 봉사를 이어오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