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식

청주자생 최우성 병원장, 지역사회 공헌 공로로 ‘청주시장 표창’ 수상

등록일
2025.12.22
조회수
104

청주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이 사단법인 징검다리(회장 임동현)가 주관한 유공자 시상식에서 청주시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인물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최 병원장은 개원 이래 청주 시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꾸준히 앞장서며 의료인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습니다.

 

최우성(왼쪽) 청주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이 청주시장 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청주자생한방병원은 개원 이래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노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의료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송참사 밥차 봉사활동,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최우성 병원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시민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신뢰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몸이 불편한 환자를 치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건강강좌 등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의료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에도 충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8년 9월에 개원한 청주자생한방병원은 추나요법을 중심으로 침·약침 치료와 한약 처방을 병행하는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퇴행성 관절염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