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맛은 없애고 약효는 그대로, 아이도 먹기 편한 알레르기 비염 한약 출시
공통
- 등록일
- 2025.09.23
- 조회수
- 5,303
자생한방병원이 알레르기 비염 첩약의 복용감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한약 복용이 어렵던 어린이 환자들도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 첩약 건강보험 적용 시범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첩약 건강보험 적용 2차 시범사업은 2024년 4월부터 시행되어 국민들의 의료비 부담을 낮추고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해 왔으나 한약 고유의 맛과 향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 환자들의 복용이 쉽지 않다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아이에게 약 먹이기가 너무 어렵다”는 호소를 귀담아 듣고 복용감 개선에 착수, 오는 10월 1일부터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의원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는 알레르기 비염 첩약을 처방합니다.
복용감을 개선한 첩약은 급성 알레르기 비염으로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증상이 심할 때 효과적인 소청룡탕 등 알레르기 비염 대표 첩약 3종입니다. 약효는 유지하면서도 쓴 맛과 향을 줄여 어린이 환자도 지속적으로 복용할 수 있게 조제해 가정 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을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첩약으로 우리 가족 건강을 관리 해 보세요!